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SW마이스터고, ‘2020학년도 제2회 교내 해커톤 대회 및 전공동아리 발표대회’ 개최

9월 21~22일 이틀 동안 진행

등록일 2020년09월23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SW마이스터고가 전공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21~22일 이틀 동안 ‘2020학년도 제2회 교내 해커톤 대회 및 전공동아리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1일 광주광주SW마이스터고에 따르면 학생들은 평소 전공동아리 활동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이번 대회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고 전했다. 해커톤 대회에는 2~3학년 23개 동아리에서 25개 팀, 151명이 참가하며,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전공동아리에서 계획한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현하게 된다고 알려졌다.

 

‘해커톤(Hacker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해커톤 대회는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행사다.

 

광주SW마이스터고 김희철 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키워 4차 산업시대와 AI중심도시 광주의 SW분야 영 마이스터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무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