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교육감, 코로나19 ‘교직원 호소문’ 발표

등록일 2020년03월06일 10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개학이 3주 연기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상황을 맞아 긴급 ‘교직원 호소문’을 발표했다.

 

장 교육감은 5일 호소문을 통해 “광주에서도 확진자가 여러명 나온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은 교직원들의 손길을 기대하고 있다”며 “국가적 어려움 속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일반 시민들이 염려하는 학생들의 수업 결손이나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아이들에 대한 우리들의 따스한 손길”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실이 어렵다고 아이들을 소홀히 할 수 없으며,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우리가 존재하는 것은 바로 아이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직접 얼굴을 맞대고 아이들의 손을 잡아줄 순 없지만, 따뜻한 문자 하나가, 선생님의 전화 한 통이 아이들이 집안에서도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일깨우는 나침반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장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교직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시민들이 아이들에 대한 걱정없이 어려움을 헤쳐가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모두의 마음을 모아야 할 때”라며 “오직 아이들만 바라보고 조금 불편하고 조금 힘겹더라도, 헌신과 봉사, 함께하는 광주정신으로 하나 된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