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경찰 '설 종합치안대책'…범죄예방 목표

등록일 2020년01월20일 0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와 전남 경찰이 안전하고 평온한 설 명절을 위해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한다.

광주와 전남 경찰청은 20일부터 27일까지 8일 동안 범죄예방진단팀을 가동하는 등 '2020설명절 종합치안대책'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범죄예방진단팀은 금융기관과 현금다액 취급업소의 취약요인을 정밀진단해 일제 점검한다. 

방범취약점이 발견된 점포와 새벽시간에 운영되는 가게 등은 중점관리점포로 지정해 연휴기간 집중 관리할 계획이다. 

탄력순찰과 거점근무 지원경력, 자율방범대를 배치한다.

또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금융기관 창구직원에 대한 홍보 활동도 병행한다.

연휴기간 증가가 예상되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우려가정을 중심으로 대응방안 등을 마련하는 한편 신고가 접수될 경우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주요 강력사건에 대해서는 수사역량을 집중해 조기 해결에 집중하고 교통은 연휴 전·후 단계별 집중 교통관리로 교통안전과 소통을 동시에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정체구간에는 교통순찰차 등을 집중배치하고 소방 등 구난 견인 업체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교통정체 요인을 신속히 처리할 예정이다.

 고속도로에서 과속·난폭 운전 등 예방을 위해 암행순찰차와 경찰헬기 등을 활용해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졸음운전 취약 시간대에는 알람순찰을 시행한다.

경찰 관계자는 "귀성, 귀경길 운전자는 출발 전에 미리 교통방송, 모바일, 전광판 등을 통해 교통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며 "안전띠 착용과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 끼어들기 자제, 갓길주행 안하기 등 성숙한 운전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