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송갑석 의원, 역대 최대 규모 광주시 국비확보 총력전

등록일 2019년08월21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광역시 서구갑)이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광주시 및 서구청 실국장단과 국비확보 간담회를 개최, 역대 최대인 2조6200억 원 규모의 2020년 광주시 국비확보를 위한 총력전에 나섰다. 

 

 

 

2020년 광주시 국비지원 요구액은 송 의원이 지난해 확보한 사상 최고의 국비 확정액 2조2102억 원보다 4000억 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국회 예결위원인 송 의원이 후반기 예산안조정소위원으로 예상돼 이같은 메가톤급 국비 확보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보인다. 

 

송갑석 의원은 “2019년 광주시 국비 2조 원대를 개척한 기세를 몰아 내년에도 역대 최대규모의 국비를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며 “형식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는 시·구청 상시 공조체제를 유지하고, 광주를 대표하는 여당의원으로서 광주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13·14번째 찾아가는 민원실로 개최된 이번 연속 간담회는 19일 광주 서구청 상황실, 20일 광주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광주형일자리를 비롯한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광주 주력산업 발전 등 2020년 국비지원 및 현안건의사업 30건을 비롯해 생활SOC, 교통, 문화 등 지역주민의 시급한 요구가 담긴 각 분야별 주요 안건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한편 송 의원은 지난해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본회의 의결 직전까지 당 지도부 및 행정부를 끈질기게 설득, 광주형 일자리 등 광주시 2019년 국비를 당초 정부안보다 2023억 원 증액시키며 광주 주요 현안 사업예산을 모두 살려내는 쾌거를 이뤘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