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건강보험 광주본부, ‘보험범죄 척결’유관기관 실무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9년06월17일 13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는 지난 13일 오전 광주지역 보험범죄 척결을 위한 ‘보험범죄 대응기관 실무협의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방경찰청, 광주광역시, 금융감독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광역시 의사회‧치과의사회, 생명‧손해보험협회 등 9개 유관기관 실무 책임자가 조직형 사무장병원 주요 혐의점 분석 및 기관별 대응책을 논의했다.

 

공단 보험급여2부장은 사무장병원 폐해 및 건강보험 재정누수 심각성을 설명하고 “사무장병원 단속에는 자금의 흐름과 운영 이익을 누가 가져가는지 등 성과귀속 확인이 매우 중요하나, 현재의 행정조사 단속체계로는 사무장병원 근절하는데 한계가 있다.

 

공단에 특별사법경찰권이 도입되면 단기간에 사무장병원을 근절하고 보험재정 누수도 방지할 수 있다”며 공단 임직원에게 특사경 도입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보험범죄 대응 실무협의회는 2017년 6월 보험범죄 관련 8개 기관 및 3개 협력단체에서 광주지역 보험범죄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불법기관 강력 단속과 더불어 시민들이 가짜 환자 등 보험범죄에 현혹되지 않도록 참여기관 공동 포스터제작 배포 및 버스램핑 광고 등 대국민 홍보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김태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