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유치원 설립자 '금괴 배달 의혹' 검찰 수사 속도

등록일 2018년10월18일 08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의정부지검 형사2부(김대룡 부장검사)는 택배 내용물과 감사 무마 목적인지 등을 집중적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검찰은 지난 16일 택배를 반송한 김거성 전 경기도교육청 감사관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2시간가량 조사했다.

김 전 감사관에게 택배가 배달됐을 당시의 상황 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감사 무마를 위해 금괴를 전달하려 한 혐의(뇌물공여 의사표시)로 사립유치원 설립자 A(61)씨를 수사 중이다.

A씨는 2016년 4월 김 전 감사관이 다니는 교회로 금괴가 담긴 택배를 보낸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택배 기사는 교회에 아무도 없자 김 전 감사관에게 전화를 걸어 "골드바가 도착했으니 직접 받아야 한다"고 전했고, 김 전 감사관은 발송인이 모르는 사람이어서 택배를 반송했다.

 

이로부터 두 달 뒤 사립유치원 감사가 시작됐고 김 전 감사관은 경기지역에서 4개 유치원을 운영 중인 A씨의 이름을 감사 대상 명단에서 확인했다.

그러나 A씨는 검찰에서 "김 전 감사관에게 보낸 택배는 감사 무마를 위한 골드바가 아니고 목사 취임을 축하하는 기념패"라고 주장했다.

실제 김 전 감사관은 이 무렵 무급 담임목사로 취임했으나 A씨와는 일면식도 없었다.

검찰은 조만간 택배 기사와 A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A씨는 유치원 운영비로 개인 소유의 고급 외제차 보험료를 내는 등 2억원가량을 개인용도로 사용하고 20억6천만원을 횡령한 혐의도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과 국무조정실 산하 부패척결추진단이 지난해 합동감사를 벌여 이 같은 내용을 확인, 검찰에 고발했다.

검찰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관심이 큰 사안인 만큼 최대한 빨리 수사를 마무리해 의혹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