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중국산 건조 양파 관세 14억원 포탈 일당 적발

집행유예 중 타인 명의 3개 회사를 차려 저가 신고

등록일 2024년01월03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산 건조 양파를 수입하면서 저가로 신고해 14억원 상당의 관세를 포탈한 일당이 세관에 적발됐다.

부산세관은 관세법 위반 혐의로 A(50대)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하고, 일당 B(60대)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3일 밝혔다.

세관에 따르면 A씨는 2019~2022년 타인 명의로 3개 회사를 설립한 이후 중국산 건조 양파 522t을 수입하면서 실제 가격의 5분의 1 수준의 저가로 세관에 신고해 14억원 상당의 관세를 포탈한 혐의를 받고 있다.

실제 건조양파 관세율은 135%이다.

A씨는 중국산 건조 생강 등의 수입 가격을 저가로 신고해 11억원 상당의 관세를 포탈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19년 징역형을 선고받은 뒤 집행유예 기간 중에도 범행을 지속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세관은 전했다.

A씨는 또 2019년 차액대금을 환치기 계좌로 바로 송금했다가 적발되자 거래대금이나 생활비 명목으로 지인과 가족 계좌로 송금하고 다시 현금으로 인출해 환치기 계좌에 무통장 입금하거나 B씨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세탁하는 등 계좌추적에 2~3중으로 대비하는 치밀함을 보였다고 세관은 설명했다.

부산세관은 A씨가 경남지역에서 같은 가격으로 건조 양파를 수입하는 3개 업체의 실제 사장임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여 이들을 적발했다.

부산세관 관계자는 "높은 세율이 적용되는 수입 농산물의 경우 밀수입, 저가신고 등의 우려가 큰 만큼 이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국내 농가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