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군사안보지원사령관에 이상철 5사단장…중장 진급

사령부 참모장엔 조우진 준장…소장 진급

등록일 2021년10월19일 0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임 군사안보지원사령관에 이상철 육군 제5보병사단장(학군 28기)이 내정됐다.
 

정부는 14일 단행한 안보지원사령관 인사에서 "이상철 소장을 중장으로 진급시켜 사령관에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 소장은 1967년생으로서 육군 제53사단 125연대장과 제2작전사령부 감찰부 검열과장 및 작전처장·교훈처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 5월 소장 진급과 함께 5사단장에 취임했다.

 

정부는 "이 소장에 야전작전 및 교육훈련 전문가"라며 "군사안보지원사 개혁을 완수하고, 균형 있고 안정적으로 조직을 운영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과 리더십을 구비하고 있어 신임 사령관으로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정부는 또 신임 군사안보지원사령부 참모장엔 현 사령부 810기무부대장인 조우진 준장(3사 28기)을 소장으로 진급시켜 임명하기로 했다.

정부는 "조 준장은 첩보기획·분석 분야 전문가"라며 "남다른 업무열정과 국군기무사령부(안보지원사의 전신) 개혁에 대한 풍부한 경험으로 신임 사령관의 사령부 개혁 완수를 가장 잘 보좌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전했다.

안보지원사령부는 기존 기무사가 해편되면서 2018년 9월 공식 출범한 군 보안·방첩 전문기관이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