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교육청 ‘2020 제2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 개최

2차 온라인 포럼: ‘기후위기 시대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

등록일 2020년10월29일 18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교육청이 28일 ‘기후위기 시대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2020 제2차 광주교육 온라인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포럼에는 실시간 300여명이 참여했고, 진행된 영상은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https://youtu.be/Z1AqDvreYEU)에서 시청할 수 있다고 전해졌다.

 

‘기후위기 시대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 2차 포럼은 광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윤희철 사무총장과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조길예 대표가 발제했다고 알려졌다. 이어 광주햇빛발전협동조합 김종필 사무국장을 비롯한 환경교사모임 운영교사, 시교육청 기후환경협력팀장, 광주환경운동연합 의장들의 지정토론 순으로 진행됐다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윤희철 사무총장은 ‘기후위기 시대와 세계의 변화 그리고 광주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조길예 대표는 ‘기후위기에 관한 진실, 그리고 학교가 실천해야 할 기후행동’에 대해 발제문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론자들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현방안, 실천 중심의 환경교육 방향, 광주시교육청 기후환경·생태교육 추진 방향,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환경문제 해결방안 등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교육의 주인공인 학생들도 포럼에 참여해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는 교육과 청소년들이 직접 행동할 수 있는 환경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안했다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장휘국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제고와 실천중심의 생태시민으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