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서대석 광주시 서구청장, 국회 방문 예산 확보 분주

16일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 총 120여 억원의 국비 지원 요청

등록일 2018년11월19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16일 서대석 서구청장이 구정의 주요 핵심사업이 국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를 차례로 방문한 것.
 
국무총리실 남평오 민정실장을 방문한 서 청장은 KT&G상상마당 국제교류센터 유치 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KT&G상상마당은 문화예술인 창작 및 육성을 지원하고 ICT를 기반으로한 청년 창업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을 만나 화정동 옛 국군광주병원 부지에 트라우마센터 건립비와 서창동 곡물 건조저장시설 증설비 19억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정의당 김종대 의원에게는 진로직업체험센터,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센터 등이 들어설 ‘사회적가치 공동체지원센터 건립비’ 5억원 지원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천정배, 송갑석 의원 측에 어린이공원 노후시설물 정비, 태평교 등 내진보강사업비 그리고 풍암호수 비점오염 저감사업비 등 11개 사업에 90여 억원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서대석 청장은 “서구의 보다 나은 성장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 확보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예산이 확정될 때 까지 긴장의 끈을 풀지 않고 당정청 공조를 통해 중앙정부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서구는 ‘상무시민공원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비’ 50억원과 생활체육시설 개보수 등 총 66억 5천만원의 국시비를 확보해 민선7기 중요 공약 가운데 하나인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에 탄력을 받게됐다.
김 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