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양경제청, 16~18일 부산벡스코서 투자유치활동 전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해양플랜트 연관 입주 앵커기업 홍보

등록일 2024년10월16일 16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16~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국제해양플랜트전시회’에 참가해 GFEZ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입주기업과 연계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 등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전문 전시회다.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등 글로벌 조선업체, 세계 주요 오일메이저, 조선해양플랜트 바이어, 에너지솔루션 기업 등 16개국 170개사가 참가해 450개 부스가 운영된다.

 

광양경제청은 이 전시회에서 세풍·황금산단, 하동지구 갈사만산단 등 우수한 광양만권 산업단지 투자환경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부스 내 해양플랜트 연관 입주기업 홍보공간을 마련, 입주기업 소개도 갖고 현대스틸산업의 해상풍력관련 제품 모형들을 전시해 이목을 끌 예정이다.

광양만권에는 현대스틸산업 외에도 한화오션에코텍, EEW, 세아제강, 현대제철, 한라IMS, DSR제강, 씨에스에너지 등 해양플랜트 연관 기업이 다수 입주하고 있어 해양플랜트 산업생태계가 잘 구축돼 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광양만권은 항만과 안정적인 공급망 등 최고 수준의 산업 인프라와 기업친화적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해양플랜트 분야의 최적지”라며 “유망 기업들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류태환 대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