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농어촌公 전남본부, 광역물관리협의회 개최

다음달 10일 몽탄양수장을 시작으로 광역물관리시설 순차적 농업용수 공급

등록일 2024년04월12일 1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조영호)는 원활한 용수공급을 위해 지난 9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현장부서 수자원관리 담당자가 참석한 ‘광역물관리협의회’를 개최했다.


광역물관리협의회는 통수에 앞서 관내 지역 4대호(장성호, 나주호, 담양호, 광주호) 등 2개 이상 시·군에 걸쳐 있는 수리시설물이 지역 간 원활한 물 공급을 할 수 있도록 한 실무 논의 자리다.

기후변화로 인해 극단적 가뭄이나 지역별 편차가 큰 폭우 현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 간 물 갈등 해소와 효율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실무 협의체의 필요성이 높아져 전남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광역물관리협의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에선 통수 일정도 논의됐다. 지난 9일 기준 4대호 평균 저수율은 82.8%로 영농기 원활한 용수공급이 가능할 전망에 따라 다음달 10일 몽탄양수장을 시작으로 장성호(13일), 담양호(14일), 광주호(14일), 나주호(16일) 순으로 농업용수를 공급할 계획이다.

전남본부는 통수 일정에 맞춰 저수율이 낮은 저수지를 중심으로 농업용수 공급과 공급 시설(관정, 양수장 등) 점검 등으로 안정적 용수공급 노력을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조영호 본부장은 “용수 공급에 부족함을 덜어주는 것은 농업을 위한 것이고 넘침이 없도록 하는 것은 국민을 위한 것으로 공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기도 하다”며 “기후변화에도 농업인들이 물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올해도 농업용수 공급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