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주도의회, 김애숙 정무부지사 후보자 '적격' 의견

등록일 2024년03월29일 10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박호형)는 28일 민선 8기 두 번째 정무부지사 후보로 지명된 김애숙 후보자에 대해 '적격' 의견을 냈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한 뒤 "지방행정 분야의 경험과 연륜, 제주지역 현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도민, 유관기관·단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정무적인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 후보자를 정무부지사로 임명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다만, 인사청문특위는 "후보자가 1차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하다는 일부 우려의 의견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앞으로 김 후보자가 정무부지사로 최종 임명된다면 청문회 과정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 사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모두발언을 통해 "40년간 여성 공직자로 일하면서 쌓은 섬세함과 포용력을 기반으로 AI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1차 산업의 대전환, 제주 관광의 부가가치를 높여 글로벌 관광 브랜드 도시,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주시 조천읍 출신인 김 후보자는 제주대학교 행정학과(석사)를 졸업했고 9급부터 시작해 40년간 공직 생활을 하고 있다.

 

김 후보자는 공직에서 총무·경리 분야에서 근무하며 여성 최초 제주도 이사관(2급)에 오르고 도의회 사무처장을 지냈다.

 

앞서 민선 8기 첫 김희현 전 정무부지사는 부적절한 처신이 논란이 되면서 지난 1월 사퇴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