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리베이트 의혹' 광주과학관 직원 3명 직위해제…검찰 수사

검찰에 별도 수사 의뢰…"감사 중 사안 구체적 내용 못 밝혀"

등록일 2024년03월26일 16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수억원대 리베이트 수수 의혹이 제기된 국립광주과학관 간부급 직원 등 3명이 직위해제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두 달 넘게 직접 감사를 벌이고 검찰에 관련 수사를 의뢰했다.

26일 국립광주과학관 등에 따르면 과기부는 직무태만, 금품수수 등을 사유로 광주과학관 소속 직원 A 씨를 지난달 말 직위해제 한 데 이어 이달 초 직원 B 씨와 C 씨에 대해서도 직위를 해제했다.

과기부는 이들의 비위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직접 감사를 벌이고 있다.

A 씨 등이 일부 전시업체 등으로부터 수억원대 대가성 금품을 건네받았고 일부는 상납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과기부는 사실 여부와 업무 관련성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과기부는 리베이트성 금품 수수 등에 대한 혐의로 관련자들을 수사해 달라고 검찰에 수사도 의뢰했다.

광주과학관 측은 감사 결과 금품수수 사실이 확인되면 관계자들에 대한 징계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광주과학관 관계자는 "과기부가 감사를 진행하고 직원들을 직위해제 한 것은 맞다"면서도 "감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