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부 “의료계간 갈등 상황과 관련 건설적 대화 실무작업 착수”

등록일 2024년03월25일 0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2000명 확대를 발표한 뒤에도 전공의를 중심으로한 의사들의 반발이 계속되고 있는 22일 오전 한덕수

국무총리가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무총리실은 24일 정부와 의료계간 갈등 상황과 관련해 건설적 대화를 진행하기 위한 실무작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공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이다.

총리실은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정부는 의료계와 협의해 빠른 시일 내에 한 총리와 의료계 관계자들이 마주 앉는 자리를 마련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당정과 의료계는 의료 개혁에 대해 각자 입장차가 있지만, 국민의 고통과 불안을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점에는 모두 공감하고 있다”며 “정부와 의료계 만남으로 의미 있는 의견 접근을 이룰 수 있도록 당정이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에서 전국 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 회장단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한 위원장은 윤 대통령에게 의료 현장을 이탈한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전공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 방안을 모색해달라”며 “의료계와 건설적 대화체를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국 20개 대학 의대 교수들은 25일부터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한 상황이다. 전의교협은 외래진료, 수술, 입원 진료 근무 시간을 법정 근로시간인 52시간으로 줄이고, 다음 달 1일부터는 외래 진료를 최소화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