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순천(갑) 경선후보 "역선택 결과"로 본선 김문수후보 선택 과연 승산있나!

김문수후보 본선 진출하자 관망하던 여타 후보군들 속속 무소속 출마 의지 밝혀

등록일 2024년03월18일 10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2대 후보 등록을 눈 앞에 둔 지금 더불어민주당 순천(갑)지역에서 최종 후보로 공천된 김문수후보가 과연 본선에서 승산이 있느냐에 대한 의구심이 시민들 사이에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다.

 

김 후보는 당초 다자구도에서 거의 5% 내외 지지율로 매번 꼴찌를 기록하다시피 했다. 그러던 그가 소병철 현 의원의 불출마에 이어 결승 진출이 유력해 보였던 신성식.서갑원 후보가 컷-오프되자 손훈모 후보와 함께 최종경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후 김 후보가 본선에 오르는 과정에, 즉 최종 경선에서 또 다른 강력한 주자 손 후보에게 패했다가 석연찮은 이유로 손 후보의 자격이 박탈되자 차점자로 공천장 승계를 거머쥐었다.

 

이처럼 최하위를 댤리던 김 후보가, 현역 소 의원의 불출마와 유력주자의 컷-오프, 그리고 또 다른 강력한 주자 손 후보를 본선에서 회피하려는 수단에서 비롯된 역 선택의 결과라는 것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

 

역선택을 할리 없는 본선에서는 김 후보의 체급이 워낙 낮아 당선 가능성이 거의 제로에 수렴한다는게 대체적인 여론이다.

 

지역에서 민주당 후보가 당선되길 바라는 당원들이 고민하는 게 바로 이 대목이다. 그만큼 김 후보의 본선 경쟁력이 낮다는 것이다.

 

또한 무소속 출마를 강행한 신성식 후보측에서는 강력했던 손 후보 대신 김 후보가 나오자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 후보가 본선에 오르자 정계은퇴를 암시하며 불출마를 선언한 서갑원 전 의원마저 은퇴를 번복하며 출마할 의사를 보이고 있는데 이러한 배경에 경쟁력이 없는 민주당의 김 후보의 역선택에 있다고 전했다. 

 

순천 모씨는 이는 역설적으로 그만큼 김 후보의 본선 경쟁력이 낮다는 평가와  모든 후보들이 금배지 먹잇감으로 여기고 있다는 현상의 반증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전남동부지역에 민주당에 대한 역풍이 지난 20대 총선 때의 안철수현상에 버금갈 정도여서 과연 민주당 간판을 달고 나선 후보들이 몇 명이나 생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