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선대위 구성 완료…이재명·이해찬·김부겸 3인 체제

혁신, 통합, 국민참여, 심판 4개 분과로 나눠

등록일 2024년03월12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 중앙당 상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에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를 선임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합류할 가능성도 열려있다.
 

민주당 김민석 총선상황실장(선대위 종합상황실장)은 11일 국회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의 총선 선대위 명칭은 '정권심판 국민승리 선거대책위원회'"라며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민주당 선대위는 △혁신 △통합 △국민 참여 △정권 심판 등 4가지 분과로 나눠 각각에 공동선대위원장을 선임했다.

'혁신' 분과는 영입 인재인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과 황정아 박사가, '통합' 분과는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과 홍익표 원내대표가 위원장을 맡았다. '정권 심판' 공동선대위원장엔 백범 김구 증손자인 영입 인재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와 이소영·김용민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국민 참여' 공동선대위원장은 1명은 고정, 1명은 매주 교체하는 방식을 검토 중이다. 김 실장은 "국민 가운데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민주당 선대위를 통해 표현하고 싶은 분들, 또는 현 정권 하에 어려운 사연을 상징하는 분 등으로 모시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역 담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서울·경기·인천·충청·영남·호남·강원·제주에 중진 의원과 최고위원, 각 시·도당위원장이 맡는다. 최고위원은 중앙당 공동선대위원장을 겸하면서 각 권역 담당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참여한다.

선대위 기구는 크게 '정권심판본부'와 '대한민국살리기본부'로 나뉘는데 각각의 본부장은 박범계, 한정애 의원이 맡기로 했다. 중앙선대위의 실질적인 업무를 총괄하는 총괄선대본부장은 불출마를 선언한 김민기 의원과 조정식 사무총장이 맡는다.

김 실장은 임 전 실장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 "임 전 실장이 당의 결정을 수용했고 당의 선거를 위해 모든 지원을 다 하는 백의종군 자세로 임할 것이고 당은 그런 점을 높게 평가하기 때문에 모든 게 열려있다"고 답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