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채상병 수사외압 의혹' 이종섭 주호주 대사 내정자 출국

출금해제 이틀만에 출국

등록일 2024년03월11일 09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종섭 주호주 대사 내정자(전 국방부 장관)가 10일 호주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 대사 내정자는 이날 저녁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호주 브리즈번으로 향하는 항공편을 탈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일 주호주 대사로 임명된 그는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따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로 출국금지 조처가 내려진 것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이 대사 내정자는 임명 이튿날인 5일 출국금지를 풀어달라며 법무부에 이의신청을 제기했고, 법무부는 8일 출국금지심의위원회를 열어 그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해제했다.

 

공수처는 해병대 채모 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해 올해 1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피의자로 입건하고 출국금지 조치했다. 주호주 대사로 내정된 이 전 장관은 지난 7일 피의자 신분으로 공수처에 출석해 4시간가량 조사를 받은 뒤 귀가했다.

 

공수처 수사4부(부장검사 이대환)는 이 전 장관을 상대로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 등에게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경찰에 이첩된 사건이 국방부 검찰단에 회수·재검토되는 과정에서 이 전 장관의 관여 여부 등을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공수처는 "종전대로 차분하게 법과 원칙에 따라서 사실 규명을 위한 수사 절차를 계속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