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김부겸 측 “통합·상생 방안 있어야 민주당 선대위원장직 수락”

등록일 2024년03월09일 11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으로부터 4·10 총선을 이끌 선거대책위원장직을 제안받은 사실이 8일 확인됐다. 김 전 총리 측은 선대위원장 수락을 위해서는 “통합과 상생 방안에 대한 전제가 수용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 전 총리 측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당에서 공식적인 제안이 있었고 그 동안 숙고를 했으며 김 전 총리가 몇 가지 전제 사항을 준비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전 총리가) 통합과 상생 방안에 대한 전제가 수용되면 선대위원장을 맡을 것이나 명분이 없다면 맡지 않을 생각”이라고 전했다.

 

김 전 총리는 이날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배우자 고 손명순 여사의 빈소에서 기자들이 ‘당에서 공식으로 선대위원장직 요청을 받았느냐’고 묻자 “아직 없다. 다음 주 초에 (서울에) 올라올 테니 그때 무슨 연락이 오면 공식적으로 발표하겠다”고 답했다.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손 여사 빈소에서 취재진에게 “김 전 총리의 선대위원장직 문제에 대해 아직 당내에서 전혀 논의된 바가 없다”며 말을 아꼈다.

 

민주당 지도부는 공천 파동을 수습하기 위한 용광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요구받고 있다. 김 전 총리와 함께 정세균 전 국무총리,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 이탄희 의원 등이 용광로 선대위원장 후보군으로 꼽힌다. 하지만 이 대표가 그동안 ‘사천은 없었다’ ‘민주당 공천은 공천혁명’이라는 입장을 견지해온 만큼 앞으로 통합 행보를 보이기보다는 친이재명 선대위를 꾸리리라는 관측이 나온다.

 

민주당은 이르면 오는 11일 선대위를 출범할 계획이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