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흥군, '여수반도~팔영대교 조성사업 연계 관광 활성화' 속도

등록일 2024년03월06일 11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팔영대교 인근 둘러 보는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이 여수반도와 연결된 팔영대교의 활성화 방안 마련에 나섰다.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팔영대교 인근 영남면 우천리에서 ‘찾아가는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장 회의는 공 군수와 부군수, 실단과소장, 영남면장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올해 운영을 앞둔 ‘고흥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와 ‘고흥~거제 남해안 쪽빛너울길 연결도로’ 조성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운영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고흥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는 고흥에서 여수를 잇는 팔영대교 인근에서 사업비 107억 원을 들여 조성 중인 수소충전소, 음식점, 카페, 농수특산물 판매소 등 복합 편의시설이다. 4월 말 운영을 시작한다.

팔영대교 스마트 복합쉼터 인근에 위치한 ‘쪽빛너울길 연결도로’ 조성 현장도 점검했다.

40억 원의 순수 국비로 조성 중이며, 영남면 우두해변을 따라 팔영대교를 배경으로 2㎞가량 이어지는 산책로인 ‘쪽빛너울길’은 1단계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4월부터 개방을 앞두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여수 방면에서 고흥을 찾는 첫 진입로인 팔영대교 인근 남진 트로트박물관·우주발사전망대·남열해돋이해수욕장(서핑 명소) 등과 관광코스를 연계하고 향후 미르마루길 모노레일·용암 스카이워크 등을 마무리시켜 팔영대교 일대를 고흥 주요 관광지로 연결되는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매월 군 주요 추진 사업 현장, 시설 등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간부회의’를 통해 군정 현안과 관심사항을 공유하고 부서 간 협업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