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라남도교육청 전광판 설치 비리 의혹 경찰 내사 착수

등록일 2024년02월14일 09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전광판 설치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13일  전라남도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1대는 전남교육청 물품 구매 비리 의혹 관련 입건 전 조사(내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 내사 대상에는 특정 업체 몰아주기 및 예산 낭비 지적이 제기된 학교 전광판 설치 사업과 함께 심폐소생술 실습 물품 구매, 학교도서관 자동화구축(현대화) 사업이 오른 것으로 취재결과 파악됐다. 

경찰은 유관기관 및 단체로부터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일부 참고인에 대한 조사도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제기된 의혹을 살펴보고 있다"고만 말했다. 
 
경찰이 살피는 전남교육청 물품 구매 비리 의혹들은 지난해 11월 전라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과정에서 불거졌다.

전남교육청이 지난 2022년 전광판 설치에 투입한 예산 24억원 가운데, 광주 소재 T기업이 22억원 상당을 독식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업 건수로보면 70여 건 가운데 T업체가 맡은 사례는 확인된 것만 59건에 이른다.

심폐소생술 실습 물품 구매, 학교도서관 자동화구축 사업의 경우 특정 물품 또는 특정 업체 구매 신청 압박이 내부에 있었다는 취지의 학교 담당자 설문조사 결과가 공개된 바 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는 전남교육청 물품 구매 비리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 청구를 하기도 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