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광주 현역 의원들 출마 선언 잇따라

북구갑 조오섭·북구을 이형석 "정권 심판"

등록일 2024년02월14일 08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광주 지역구 현역 국회의원들이 잇따라 4·10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조오섭 의원은 13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북구갑 출마를 발표했다.

 

조 의원은 "민주당의 압도적인 승리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광주역에 미래형 환승센터를 구축하는 등 지역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고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 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6대 광주시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해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 후보 광주시당 전략기획본부장, 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민주당 중앙당 대변인 등을 역임했다.

이형석 의원도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현 지역구인 광주 북구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오는 4월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해 민주주의와 평화, 서민경제를 회복하고 민주 정권 재탈환의 토대를 구축하겠다"며 "이를 위해 좌고우면하지 않고 민주당을 지켜온 소신의 정치인이 전면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광주은행 노조위원장 출신으로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시 경제부시장,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비서관, 민주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했다.

 

민주당은 지난 6일 1차 경선 지역을 발표했으며 광주는 동남갑·북구갑·북구을 등 3곳이 포함됐다.

 

동남갑은 현역인 윤영덕 국회의원과 정진욱 민주당 당 대표 정무특별보좌역이 맞붙는다.

 

북구갑은 조오섭 의원과 정준호 변호사가, 북구을은 이형석 의원과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이 경쟁한다.

 

다른 광주 5개 지역구와 전남 10개 지역구는 이번 주 중 발표될 전망이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