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與 "尹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 자막 왜곡 JTBC 고발 방침"

등록일 2024년01월29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은 JTBC 측이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지난 25일 재래시장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의도적으로 왜곡한 자막을 사용했다며 영상 관련 제작진을 허위 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28일 보도자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도 의정부 제일시장에 방문하여 '정부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하겠습니다'라고 발언한 장면에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는 자막을 삽입해 방송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미디어법률단은 "허위 자막이 삽입된 영상으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이 물가를 올리겠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의 가짜뉴스가 확대재생산 됐다"며 "영상 내용과 전후 맥락에 비춰봤을 때 이번 허위 자막 삽입은 단순 실수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 되며, 의도적 자막 조작이 강하게 의심되는 상황"이라고 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박성중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JTBC가 실수를 가장한 선거 조작을 저질렀다"며 "이번 선거 조작을 저지른 관계자들을 전원 징계하고, 사과방송 및 재발 방지를 약속하고 법적 처벌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방위 소속 홍석준 의원도 "실수는 물론 할 수 있지만 상식적으로 대통령이 배추 가격이 오르게 하기를 원하겠나"라며 "이건 평소에 악의적인 편견이 깔려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JTBC는 이날 저녁 뉴스에서 해당 영상의 자막 논란과 관련해 "현장음과 섞인 발언을 옮기는 과정에서 담당자의 실수가 있었다"며 "시청자 여러분과 관계자분들께 혼선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