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지검 '사건브로커' 관련 경찰대상 추가 압수수색

등록일 2024년01월12일 08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건 브로커' 청탁 비위를 수사 중인 검찰이 전현직 광주경찰청 관계자를 상대로 추가 강제수사에 나섰다.

 

광주지검 반부패강력수사부(김진호 부장검사)는 11일 오전 광주경찰청 등에서 압수수색영장을 집행했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광주경찰청장 출신 현직 치안감 자택, 전직 광주청 인사 담당자의 근무지, 광주경찰청 전산정보 서버 등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

또 광주경찰청 근무 후 현재 광주·전남의 일선 경찰서로 발령된 총경들을 대상으로도 압수수색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광주경찰청에서 인사업무를 담당했거나 인사위원에 참여한 간부, 인사 관련 세평을 수집한 감찰 담당 간부 등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돼 수사 초점이 인사 비위에 맞춰진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사건 브로커 인사청탁 비위와 관련해 전남경찰청 소속 전현직 연루자에 대한 연이은 신병 처리(구속)에 나섰던 검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수사의 방향을 광주경찰청으로 모으는 모습이다.

 

광주경찰청 관련 인사청탁 사건으로는 현직 치안감(직위해제)과 경감 등이 입건된 상태이며, 사건청탁과 관련해서는 경정급 간부가 불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사건 브로커 성씨를 구속기소 한 뒤 인사·수사 청탁관 전현직 검경 관계자에 대한 후속 수사를 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