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野 홍성국, 총선 불출마 선언 "미래학 연구자로 돌아가겠다"

등록일 2023년12월13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내년 4월 총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13일 홍 의원은 성명을 통해 “오랜 고민 끝에 결정했다. 우리나라의 미래 비전을 만드는 ‘미래학 연구자’로 다시 돌아가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종시 갑 선거구 의원인 그는 “후진적인 정치 구조가 가지고 있는 한계로 인해 성과를 내지 못했다”며 “때로는 객관적인 주장마저도 당리당략을 이유로 폄하 받기도 했다”고 그간의 의정 활동을 자평했다.

이어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역할을 하는 것이 국가를 위하는 더 나은 길이라 생각했다”고 했다.

 

이날 홍 의원은 한국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양극화 해소, 저출생·고령화, 기후변화, 국토균형발전, 산업구조전환, 국민연금·건강보험 개혁 등은 혁명 수준으로 바꿔야 할 문제”라며 “우리에게 주어진 대전환의 골든타임은 얼마 남지 않았다. 지난 4년간 우리 사회는 한 발짝도 미래로 나아가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오히려) 제로섬 정치는 오히려 사회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민주주의를 위기에 빠뜨리고 있다”며 “특히 윤석열 정부는 80년대 낡은 이념으로 우리나라를 후진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세종시 연기군 출신인 홍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 민주당 17호 영입 인재다. 세종시 갑 선거구에서 56.4%의 득표율로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김중로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출신인 그는 이전부터 거시경제 전문가로 이름을 떨쳤고, 『수축사회』 등 베스트셀러를 집필하기도 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