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박미정 광주시의원 설계 ‘광주다움 통합돌봄’ 조례,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 최고상 수상

“돌봄민주주의 세계화로 실현되기 갈망”

등록일 2023년12월12일 11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민선 8기 핵심 정책인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지난 7일 중국 광저우시 월수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회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10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광주다움 통합돌봄’은 박미정(더불어민주당, 동구2) 시의원이 설계하고 중심적으로 이끌어 온 정책으로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돌봄이 필요할 때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지난 4월 서비스를 개시한 후 7개월 동안 8천752명의 시민이 돌봄서비스를 받아 실제 현장에서 효능감이 탁월한 정책으로 검증된 바 있다.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설계자인 박미정 의원은 “세계 최고 권위의 광저우 국제도시혁신상 수상은 광주 5개 구청과 97개 동 행정복지센터 실무자, 그리고 1천여명에 이르는 민간기관 자원봉사자분들의 협업과 협력 등 현장의 헌신과 봉사 정신이 있어 가능했던 일이다”며 “이번 수상의 영광을 현장에서 노력하시는 정책실행 담당자분들에게 돌리겠다”고 밝혔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