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 최대 60㎜ 강풍 동반한 많은 비

등록일 2023년12월11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와 전남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린다

 

11일 광주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를 기해 흑산도·홍도에 강풍주의보, 서해남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내려졌다.

 

전남 고흥·보성·여수·광양·순천·장흥·강진·해남·완도·영암·무안·함평·영광·목포·신안(흑산면제외)·진도지역에 강풍예비특보, 남해서부동쪽먼바다·서해남부앞바다·남해서부앞바다에 풍랑예비특보가 발효됐다.

 

바람은 전남 해안가 지역의 경우 순간풍속 초속 20m이상, 산간지역 초속 25m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또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며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 20~60㎜, 광주·전남 내륙지역 10~40㎜이다.

 

비가 내리면서 오후부터 기온이 점차 낮아져 14도~18도 분포이며 13일 오전 기온은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남부먼바다는 초속 9~18m의 바람이 불고 있으며 물결이 1.5~4m로 높게 일고 있다.

 

광주기상청 관계자는 "광주와 전남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