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농산어촌 지역대표성 무시"…신정훈, 선관위 선거구 획정안 반발

등록일 2023년12월08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선거구획정위원회가 5일 22대 총선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가운데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이 "농산어촌의 지역대표성이 무시된 획정안"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신 위원장은 성명에서 "선거구획정안은 지역간 선거구 조정 과정에서 정치적 중립을 위반했고, 누가 봐도 여당이나 대통령실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거구를 획정함에 있어 인구기준 외에 농산어촌의 지역대표성, 지방소멸 등을 반영해야 한다"면서 "지방소멸을 방지하고 수도권 초과밀 현상에 대처하기 위해선 지방의 선거구를 최대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선거구 획정안에 따르면 전남지역 국회의원 의석수 10석은 유지됐지만, 동부권에서 순천시가 갑·을로 분구돼 1석이 늘어난 반면 서부권에서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가 다른 선거구와 통합되면서 1석이 줄었다.

현행 목포시, 나주시·화순군, 해남군·완도군·진도군, 영암군·무안군·신안군에서 목포시·신안군, 나주시·화순군·무안군, 해남군·영암군·완도군·진도군으로 통합됐다.

기존 4개 선거구에서 3개 선거구로 줄었으며,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지역구인 '영암·무안·신안' 선거구가 다른 선거구에 통합되면서 공중분해 위기에 놓였다.

신 위원장은 "선거구획정안은 국민의힘의 논리에 휘둘려 기형적으로 조정된 안으로 부당하다"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이자 정개특위 위원으로서 이번 선거구획정안에 단호히 반대한다"고 덧붙였다.

선거구획정위가 제출한 획정안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