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김영록 지사 " 공약 100건사업중 4건완료..지연"

등록일 2023년11월21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라남도가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구축 사업 등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일부 공약 사업이 지지부진하자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20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김영록 전라남도 지사가 공약으로 내세운 8개 분야 100건의 사업 가운데 4건이 완료됐다.

완료된 사업은 남부권광역관광개발 사업과 교통약자 바우처택시 확대 시행, 도민안전공제보험 보장 확대, 동부지역본부 4개 실·국 체제 확대 개편 등이다.

90건의 공약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지만 일부 사업은 정부 지원 등을 끌어내지 못하면서 지연되고 있다.

친환경 재생에너지 산업벨트 구축 사업은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라남도는 해남군 산이면 부동지구 간척지에 세계 최대규모의 영농형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지만 농림축산식품부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
 
전라남도처럼 대규모 영농형 태양광 시설 설치를 추진한 사례가 없기 때문이다. 전라남도는 해당 사업과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와의 논의 사항을 검토한 후 실천 계획을 변경할 예정이다. 집적화 단지 지정 시까지 TF팀을 운영해 대책 마련 및 공약 실천계획을 변경할 방침이다.  

 

 

지난 7월 전라남도와 광주시가 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한 서남권원자력의학원 전남광주 공동유치 사업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 원자력의학원 설립에 대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또 전라남도가 오는 2025년까지 목표로 설정한 농수산수출 10억 달러 달성도 세계적인 경기 불황으로 계획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장애인 등 관광취약계층의 여행을 지원하는 행복여행 사업도 전남 일부 시군(장흥·강진·구례)의 관심 부족과 여행사의 사업 신청 저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전남도는 이달까지 실적이 우수한 여행사 등을 선정해 미선정 시·군과 계약이 체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서남권 원자력의학원 유치를 위해 방사선치료기 개발이 아닌 구입 또는 해외 기술 도입 등 운영 개선 대안을 마련하고 기존 병원 활용을 통한 자립화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다" 면서 "다른 공약 사업들도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