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화물연대 파업, 노·정 대화 쉽지 않으면 국회 나서야"

등록일 2022년12월07일 14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 "노·정 간에 대화가 쉽지 않다면 국회가 나서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언급하고서 "민주주의에서 민생이 희생돼도 괜찮은 가치란 존재하지 않는다. 민생이 고통받고 있다면 무엇보다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우리 당은 원내지도부가 직접 나서서 중재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국민의힘은 즉각 응답해야 한다"며 여당에 대화 참여를 촉구했다.

화물연대와 정부 간 대화가 평행선인 상황에서 중재 역할을 해 '민생 우선 정당'의 면모를 보이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화물연대 파업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어 안 그래도 민생이 어려운 상황에서 경제적 피해가 고스란히 국민 몫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 삶을 책임져야 할 정부·여당의 의지는 찾아볼 수 없다"며 "화물연대 파업을 정치파업으로 매도하고 강경 대응만 고수하면 해결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중노동으로 화물노동자들은 물론 국민 안전까지 위협받는 상황에서 현장 복귀를 강제해 끝낼 일은 아니다"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화물연대에도 "강대강 대치를 고집하면 사태는 종잡을 수 없이 커질 것"이라며 "안전한 노동권을 보장하는 길은 결국 제도 마련이고 이는 힘이 아닌 지혜의 영역, 오직 대화로 풀 수 있는 일"이라고 당부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