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중대선거구제 도입 촉구' 국회 앞 무기한 농성 돌입

등록일 2022년04월05일 1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70여명이 기초의원 중대선거구제 도입 등 정치개혁안 처리를 촉구하며 국회 앞에서 무기한 농성을 시작했습니다.

이탄희 의원 등 민주당 의원 74명은 오늘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의 막무가내식 정치개혁 의지 거부를 규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 독점으로 내가 못해도 남이 더 못하면 이기는 정치, 미움과 혐오만 양산하는 네거티브정치, 똑같은 내용으로 공수교대만 무한 반복하는 발목잡기 정치" 등이 반복된다며 다당제 개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대선 과정에서 윤석열 당선인은 중대선거구제를 선호한다고 했고, 안철수 인수위원장도 다당제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며 "대통령 선거가 끝나고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지금 국민의힘은 도대체 어디에 있느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기초의원 2인 선거구제 폐지법' 심의에 즉각 참여하고, 위성정당 방지법, 대통령 결선투표제, 대통령 중임제 등 정치교체·세력교체를 위한 정치개혁안에 대한 입장을 국민 앞에 명확히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이 의원과 김영배 정치개혁특위 간사 등 민주당 의원 74명은 오늘부터 조를 짜서 국회 본청 앞에서 무기한 농성을 벌일 예정입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