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 도로·철도·항공 이렇게 바뀝니다" 도민에 SOC 계획 설명

등록일 2021년10월06일 0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전남도 제공]

 

 

전남도는 민선 7기 들어 이룬 사회간접자본(SOC) 성과와 국가계획에 반영된 14조원 규모의 사업을 도민에게 설명하는 '전남 SOC 국가계획 반영 보고대회'를 5일 도청 왕인실에서 열었다.

 

보고대회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도의회 김한종 의장과 구복규·김성일 부의장, 최무경 안전건설소방위원장, 권오봉 여수시장, 신우철 완도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공후식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장,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장, 지역주민 등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전남의 도로·철도·공항 분야의 과거, 현재, 미래와 정부 국가계획에 반영된 전남의 SOC 사업을 알기 쉽게 영상으로 소개했다.

올해 정부에서는 도로·철도 등 5년과 10년 단위의 SOC 사업 국가계획을 발표했는데 전남도는 총 17지구 14조 4천799억원을 국가계획에 반영했다.

 

김영록 지사는 "정부 SOC 국가계획 사업에 역대 최대 규모가 반영돼 전남 SOC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는 도민의 열정과 노력 덕분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전남 SOC 사업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이 시청하도록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튜브'로 생중계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