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분당갑 김은혜 의원, 지하철 객실 범죄 사각지대 지적...CCTV 설치율 37.1% 불과

광주·대전 지하철 객차 내부는 CCTV 설치 제로

등록일 2021년09월23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은혜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은혜(분당갑) 의원이 18일 지하철 역사 내 범죄 검거율에 대해 지적하고 나섰다.

 

김은혜 의원실이 경찰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지하철 역사 내 발생 범죄 검거율은 43% 수준으로 전국 전체 범죄 검거율 88.3%의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은혜 의원이 지하철 역사 내 범죄 검거율이 낮은 원인으로 CCTV를 꼽았다.

 

김은혜 의원실에서 지하철을 운영 중인 광역단체 및 코레일 등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전국 지하철의 객차 내 CCTV 설치율은 37.1%에 불과하다. 서울·경기·인천 지역 42.6%, 부산 20.5%, 대구 17.9% 순이며 대전과 광주는 CCTV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범죄 검거 연관성을 따져보면 비교적 CCTV 설치비율이 높은 수도권의 경우 검거율이 62.5% 수준이었으나 CCTV가 없는 대전의 경우 31%, 광주는 27.7%에 그치고 있어 CCTV와 범죄 검거의 상관성을 유추할 수 있다.

 

특히 현행 도시철도법은 2014년 1월 이후 도입된 열차에만 CCTV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어 그 이전에 도입된 열차들은 사실상 방치된 상황이다.

 

이에 대해 김은혜 의원은 “범죄 예방 및 증거 확보를 위해 객차 내 CCTV 설치 요구 목소리가 높지만, 여전히 태부족한 상황”이라며 “허술한 법령과 예산 탓 이전에 주민 보호를 의한 지자체장들의 각별한 의지와 실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