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농특위 산림TF단과 ‘사립 휴양림 발전방안’ 협의

무등산 편백자연휴양림에서 간담회

등록일 2020년11월16일 23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에서 지난 12일 산림청 주관 사립 자연휴양림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 산림TF단(단장 정은조), 농특위 사무국,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자연휴양림협회, 산림청과 화순군 등 관계기관 관계자,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 운영자 등 19여명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간담회에서는 사립 자연휴양림의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관광 개발을 위한 산림복지 시설과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방안, 상대적으로 유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 휴양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휴양림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알려졌다.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 운영자 진춘호 씨는 “사립 휴양림도 국민을 위해 크게 이바지하고 있지만, 시설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노후 건축물의 신축 또는 보수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 관계자는 “국·공립 휴양림뿐 아니라 사립 휴양림도 지역경제와 산림관광 활성화에 협력해야 할 동반자”라며 “우리 군에서도 무등산편백자연휴양림이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