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학생 자살예방 위한 학교현장지원 긴급 컨설팅’ 실시

‘긴급 컨설팅 현장지원팀’ 구성

등록일 2020년10월24일 20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서부 관내 전체 초·중·고·특수학교 203개 학교 중 자살·자해 시도 위험학생이 많은 긴급 지원학교 20개 학교를 우선 선정해 19~23일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학교현장지원 긴급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극단적 선택을 방지하고, 학교가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이번 컨설팅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컨설팅 지원을 위해 민주시민교육지원과 소속 장학사, 상담교사(사) 및 위센터 상담교사(사) 등 총 25명으로 ‘긴급 컨설팅 현장지원팀’을 구성했다고 알려졌다.

 

‘긴급 컨설팅 현장지원팀’은 해당 학교를 방문해 자살예방·생명존중교육 이수 및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관심군(고위험군) 학생에 대한 상담 및 전문기관 연계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위기학생·학부모 대상 상담 및 상담치료비 지원, 스쿨닥터 지원, 병원치료 및 맞춤형 프로그램 연계, 추수지도, 학교 자살위기 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현장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학교현장지원 긴급 컨설팅‘을 1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위험군 학생들이 많은 20개 학교를 추가 선정해 10월 26일~11월 3일 2차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11월 4일~12월 18일 서부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황덕자 교육지원국장은 “가정불화, 학교생활부적응, 학업 및 진로 스트레스 등을 극복하지 못하고 극단적 선택을 하는 학생들이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마스크 속 학생들의 해맑은 미소를 보기 어렵지만 꿈을 향해 도전하는 학생들의 맑고 영롱한 눈빛을 바라보며 안부를 살피는 일이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첫 걸음이다”고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긴급 컨설팅 현장지원팀’은 위기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 등 컨설팅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더 나아가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생명을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