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시 농업기술센터, 딸기 꽃눈 발달단계 검사 서비스

10월까지, 농업인상담소 모종 접수…적정 식재 시기 안내

등록일 2020년09월16일 20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까지 관내 딸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딸기 꽃눈의 발달단계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화아분화 검경 서비스’를 통해 딸기 꽃눈의 생장점을 관찰해 발달 정도를 확인한 후 농가에 모종을 심을 적정 시기를 알려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딸기는 꽃눈이 분화했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심어야 조기에 수확할 수 있어 딸기 가격이 가장 좋은 12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의 기간에 많이 수확할 수 있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농가가 건강한 딸기 모종 5그루를 무작위로 뽑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농업인상담소에 맡기고 명부를 작성하면 검사 후 모종 심는 시기를 개별 연락받게 된다고 시 농업기술센터는 전했다.
 

양희열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분화되지 않은 딸기를 심을 경우 꽃눈 형성이 늦어져 수확 시기가 1~2개월 정도 늦어질 수 있고, 수확량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며 “모종을 심기 전에 농업기술센터의 발달단계 검사 서비를 이용해 꽃눈 발달 정도를 확인한 후 적기에 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