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일고, ‘1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40명의 학생들에게 3,000여 만 원 장학금 전달

등록일 2020년09월16일 2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일고가 교내 연석관에서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광일고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 총 40명의 학생에게 총 3,000여 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1학기 성적이 우수한 학생 5명에게는 ‘성적 우수 장학금’을, 다양한 교육활동에서 탁월한 리더십 및 봉사정신을 발휘한 모범학생 25명에게는 ‘모범학생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또 삼성 꿈장학 장학금,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KT&G 상상장학금 등을 학생 10명에게 수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래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장학금 수여식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을 준수해 장학생 선정 대상 학생과 행사 필수 인원 등 최소 인원만 참가했다고 밝혔으며, 입장 전 발열체크를 시작으로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의거해 모든 참가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광일고는 매년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은 성적우수자뿐만 아니라 탁월한 리더십과 성실성, 근면성 등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큰 격려와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전했다.

 

광일고 2학년 최정현 학생은 “장학금을 받게 되니 그동안 열심히 생활한 것에 대한 보상인 것 같고, 장학생에 걸맞도록 더욱 잘해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며 “앞으로 꿈을 펼칠 수 있는 대학에 진학하고, 사회에 진출하면 그동안 내가 받은 선배님들의 지지와 사랑을 훗날 후배들에게 똑같이 나눠줄 수 있는 멋진 선배가 되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일고 기민철 교장은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바른 인성을 갖추고 부단히 꿈을 향해 노력하는 성실하고 모범적인 인재를 발굴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전교생 모두에게 졸업 전 고르게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정성학원 산하 모든 교직원들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