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산구의회 김미영 의원, 5‧18 지방공휴일 지정 조례안 발의

의회‧본청 공무원과 직속기관‧사업소 노동자 대상

등록일 2020년09월17일 09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산구의회는 김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5‧18민주화운동 기념일 지방 공휴일 지정 조례안이 16일 제258회 임시회 기획총무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매년 5월 18일을 지방 공휴일로 지정하여 5‧18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5‧18정신과 역사적 의미를 전승‧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주요 내용으로는 휴무 대상을 광산구의회와 광산구청, 직속기관 및 사업소 소속 공무원과 노동자로 정하고 관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등이 휴무에 참여하도록 권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방 공휴일에 동참하는 기관 및 기업의 현황을 공개하는 등 민간 참여 확대 노력과 오월 정신 계승을 위한 사업들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구청장의 책무로 규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산구는 지난 5월 18일 광주시의 5‧18기념일 지방 공휴일 첫 지정에 따라 특별휴가를 부여한 바 있다.

 

김 의원은 “법정기념일인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을 휴일로 지정해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조성 마련에 광산구가 앞장서길 바란다”며 “5‧18묘역을 참배하고 행사에 참여하는 등 역사적 의미를 되새겨 보는 특별한 날로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