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유·초·중·고·특 9월11일까지 원격수업 연장

고3 정상 등교수업, 모든 학원 10인 이상 집합금지

등록일 2020년08월27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에 따른 위험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전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대해 9월11일까지 원격수업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정은 교육부 및 보건당국과 협의를 거쳐 마련되었다고 알려졌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광주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이 발령됨에 따라 전체 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9월11일까지 원격수업을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고3의 경우 입시의 중요성을 감안해 불가피하게 등교수업을 진행하지만 방과후수업은 운영하지 않으며,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긴급돌봄은 학급당 10인 이내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행정명령 발령으로 300인 미만 모든 학원들에 대해서 1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었으며 300인 이상 학원은 지난 8월23일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졌다. 시교육청은 300인 미만 학원들의 10인 이상 집합금지가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지도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등교나 외출할 때 자가진단 및 발열체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수칙에 따라 학생·교직원들에게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출입 및 소모임, 종교활동 금지를 함께 주문했다고 알려졌다.

 

장휘국 교육감은 “9월11일까지 원격수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꼼꼼히 살펴 학생들의 수업 공백을 최소화 하겠다”며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고,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시교육청은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대응태세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다정(인턴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영상)창문형 공기청정기 출시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