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북구의원들 불법 수의계약 의혹' 경찰 정식 수사 착수

담당 공무원 피의자 신분 전환…구의원 입건도 이어질 듯

등록일 2020년08월07일 09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북구의원들이 연관된 불법 수의계약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북구청 공무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하는 등 정식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광주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광주 북구의원 관련 불법 수의계약 의혹 사건과 관련 내사 중인 사건을 정식 수사로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이 구체적으로 혐의와 입건 규모를 밝히지 않았지만, 구청 측 동향 등에 따르면 담당 공무원이 참고인 소환 조사 중 피의자로 전환된 것으로 전해진다.

북구의원들이 겸직 제한 규정 등을 어기고 구청의 수의계약을 따낸 데에 구청 측의 관여한 혐의가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수의계약 관련 공무원이 피의자 전환 되면서 광주 북구의원 비위 관련 수사는 본격화될 전망이다.

추가로 공무원 입건이 예상되며, 사건의 실제 당사자인 북구의원들도 줄줄이 소환 조사를 받고 혐의가 확인되면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될 것으로 관측된다.

 

광주 북구의원들은 최근 잇따라 비위 사실이 적발되거나, 각종 의혹이 제기돼 비난을 받고 있다.

한 구의원은 배우자 명의 업체를 통해 불법 수의계약을 따내 징계를 받았고, 다른 의원은 선배 기업의 납품을 지원하기 위해 영업활동을 해 구의회 윤리위에 회부됐다.

 

여기에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의원 1명, 구청에 각각 십여건의 화훼류를 공급한 의원 2명 등이 연이어 불거져 나왔고, 광주시의원 관련 업체의 방역 용역 수의계약을 지원한 구의원도 구설에 올랐다.

 

최근에는 구청 측이 선심성 예산으로 각 의원에게 6천만원씩 배정한 포괄 사업비가 갖가지 사업에서 부적절하게 집행됐다는 의혹도 추가로 제기되고 있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입건) 규모와 혐의를 설명할 수 없다"며 "수사를 철저히 진행해 결과를 내놓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