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복지부·광주광역시, 긴급돌봄지원단 참여 희망자 모집

등록일 2020년07월15일 12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와 광주광역시가 최근 광주시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돌봄공백 최소화를 위해 15일부터 긴급돌봄지원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지난 1일 개원한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긴급돌봄 제공이 시급하다고 판단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긴급돌봄지원단은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육교사, 간병인 유경험자 등 약 30여 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긴급돌봄지원단은 돌봄기관 휴원 또는 돌봄인력 부족으로 서비스가 중단됐거나, 보호자 격리 등으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아동·노인·장애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식사 도움이나 청소 등 일상생활 지원, 외부활동 지원, 격리시설이나 병원에 동반 입소해 내부 생활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는 광주시사회서비스원에 사회서비스중앙지원단 직원 3명과, 긴급돌봄지원단 경험이 풍부한 대구시사회서비스원 담당자 1명을 파견 지원하고, 운영 예산도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양성일 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코로나19로 돌봄 분야에서 공공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설립된 사회서비스원이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광주시사회서비스원이 긴급돌봄 수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긴급돌봄지원단 참여 신청은 광주사회서비스원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고, 그 외에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