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통합신공항 속도 내라"…대구시민단체, 국방부에 촉구

4개월째 지지부진…부지선정위 빨리 열어야"

등록일 2020년05월20일 16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이 올해 1월 21일 부지 선정 주민투표 이후 만 4개월 동안 지지부진한 가운데, 대구지역 시민단체가 국방부에 빠른 진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은 19일 오후 3시 대구 공군기지 앞에서 국방부에 부지선정위원회 개최를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지난 1월 29일 국방부가 의성 비안·군위 소보를 최종 이전부지로 추진한다고 발표한 뒤 사업 진척이 전혀 없는 상태"라며 "집회를 통해 최종 이전부지 선정에 관한 국방부의 미온적이고 수동적인 대응을 강력히 규탄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최근 지역 정치권의 질의에 '군위 소보 유치 신청 없이는 선정위원회 개최가 어렵고, 두 지역의 합의가 우선돼야 한다'는 서면 답변만 내놨다. 이는 국방부가 사업 주체임을 망각하고 군위와 의성에 책임을 전가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서홍명 시민추진단 집행위원장은 "양 지역 합의만 기다리다 갈등의 골만 더 깊어졌다. 국방부가 선정위원회를 열고 유치 신청 요건이 갖춰진 단독 후보지를 선정하거나, 애초 발표한 입장대로 공동 후보지를 추진해 최종 부지를 조속히 확정해야 한다"고 했다.

김형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