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2 윤창호법' 아랑곳 않는 음주운전 21건 적발

서울 전역 집중 단속…시행 직전에는 음주운전 사고도

등록일 2019년06월25일 12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5일부터 새로 적용되는 개정 도로교통법에 아랑곳하지 않는 음주운전자들이 서울 곳곳에서 집중 단속에 걸렸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0시부터 2시까지 서울 전역에서 단속을 시행한 결과 모두 21건의 음주운전이 적발됐다고 밝혔다.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5%에서 0.08% 미만이 6건,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0.08% 이상이 15건이었다. 

이중 혈중알코올농도가 0.1%가 넘는 적발 건수는 12건에 달해 전체 면허취소 처분 대상자의 80%를 차지하기도 했다. 

집중 단속이 시작되기 직전에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까지 일어났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전날 오후 9시 17분쯤 동작구 사당동 이수역 인근에서 술을 취해 운전을 하다가 행인 1명을 치고 달아난 혐의로 최모(55)씨를 현행범 체포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도주 과정에서 승용차 2대와 마을버스까지 들이받은 뒤에야 차를 멈춘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최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93%로, 사고 당일인 24일 기준으로는 '면허정지' 처분을 받지만, 개정 도로교통법상에선 면허취소 수준이다. 

경찰은 치료차 석방된 최씨를 조만간 소환해 자세한 경위를 따져 물을 방침이다

김태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스즈키컵 우승 베트남 말레이시아 결승전 골 1-...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