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학대 의혹 광주 보육시설 관계자 내주 소환

일부 학대 진술 확보 수사 속도

등록일 2018년10월18일 0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찰이 원생을 강제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키는 등 학대의혹을 받고 있는 광주YWCA 산하 보육시설<광주일보 2018년 9월 27일자 6면>에 대해 일부 학대 진술을 확보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17일 광주동부경찰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4일까지 두차례에 걸쳐 피해자 1명과 참고인 5명의 진술을 청취하고, 현 보육원생 43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13일 해당보육시설 원장 등 6명은 아동학대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고발장에 나온 피해자는 1명 뿐이었지만, 광주일보에서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한 보육원생이 5명 더 있다는 의혹을 제기함에 따라 추가 피해자를 찾아나선 끝에 5명의 진술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현재 보육원을 퇴소하고 서울, 순천 등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보육시설과 정신병원 간 환자 거래의혹에 대해서도 당시 담당 의사 등을 상대로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주까지 확보한 진술 분석을 마친 후 다음주 중 시설 관계자들을 소환해 사실 확인에 나설 계획이며, 2차 피해 등이 우려된다는 지적에 따라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사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김 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