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보성군, '대표 축제 9개 통합'…축제 21만명 방문

등록일 2024년05월09일 04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관광객과 차만들기 하는 김철우 보성군수 사진/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은 지난 3∼7일 열린 보성 통합축제에 21만명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일 제47회 보성군다향대축제를 시작으로 서편제보성소리축제와 일림산 철쭉문화행사, 보성어린이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한국옵티미스트 전국요트대회, 데일리콘서트, 드론라이트쇼가 잇따라 열렸다.

 

서편제보성소리축제에서는 판소리 명창부 부문에 김다정(41)씨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고, 명고부 부문에 이강토(25)씨가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5일 열린 보성어린이날 행사는 8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찾아 마술·버블 공연, 가족사진 만들기, 풍선아트, 소방 안전 체험 등을 즐겼다.

 

한국옵티미스트 전국 요트대회에는 대한요트협회 소속 선수·임원 1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전국 최대 철쭉 군락지에서 펼쳐진 일림산 철쭉 문화축제는 산신 제례를 시작으로 숲속 음악회, 산림문화 사진 전시, 목공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매일 저녁에는 군민과 관광객이 하나 되는 제2회 데일리 콘서트와 500대 이상의 드론을 활용한 보성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졌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통합축제로 지역 전체가 들썩들썩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았고 지역 경제까지 활성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다양한 축제를 규모화, 체계화해 더 새롭고 하나 된 보성군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