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강기정 광주시장, 안전점검 행보…"시민 삶의 안전 실현"

등록일 2022년12월08일 08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기정 광주시장은 7일을 '시민 안전 점검의 날'로 정하고 점검 행보를 이어갔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서구 유촌동 도시철도 2호선 차량기지 공사 현장을 찾아 겨울철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차량기지 건축물 골조 마감 상태, 우수관로와 맨홀 등에 근로자나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있는지 살폈다.

강 시장은 안전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광주시가 구성한 '안전 도시 워킹그룹'에 참여한 강현욱 광주대 건축공학과 교수, 김용철 호남대 소방방재학과 교수, 권용준 포모사엠 대표 등과 간담회도 열었다.

 

참석자들은 도시철도 공사뿐 아니라 블랙아이스, 공동주택 콘크리트 타설 불량 등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사고 발생 시 재난 매뉴얼을 즉각 작동하도록 노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강 시장은 이에 앞서 시청에서 열린 건설기술 심포지엄에 참석해 '경제 논리보다 우선되는 안전'에 방점을 찍고, 광주교통방송 개국 25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석해 교통안전을 강조했다.

 

강 시장은 "광주가 정말 민주주의 도시가 되려면 시민의 삶이 안전한 일상의 민주주의를 먼저 실현해야 한다"며 "시민 안전만큼은 결코 놓쳐서는 안 되니 작지만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법 제도 행정에서 잘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