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곡성군 백세미, 막을 수 없는 인기몰이

치솟는 인기에 전국 유명백화점 판매망 확대

등록일 2020년08월30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곡성군(군수 유근기) 백세미가 날이 갈수록 치솟는 인기에 힘입어 전국 유명백화점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어 화제다.

 

현재 곡성 백세미는 전국 신세계 백화점 13곳 중에 9곳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AK플라자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에서도 백세미 유통을 앞두고 기획행사를 진행 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백세미는 출시된 이래 3년 간 매년 완판신화를 이어가고 있는 곡성군의 대표 유기농 특화미로 국회의장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으며, 올해는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도 선정되었다고 곡성군은 전했다.

 

백세미의 강점은 건강과 맛으로 지리산 자락과 섬진강에 위치한 골짝나라 곡성에서 친환경 유기농으로 생산된다. 또한 향이 뛰어난 골든퀸 3호 품종이기 때문에 백세미로 지은 밥으로 식사를 하면 구수한 누룽지 향이 입 안 가득 퍼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다소 비싼 가격에도 프리미엄과 가심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곡성군이 밝혔다.

 

백세미는 연초에 설을 맞아 양재동 하나로클럽을 방문한 대통령 내외가 구입하며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으며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100세를 맞이한 전국의 어르신들에게 드리는 선물로 백세미와 토란세트가 선택된 적도 있다. 또한 작년에는 일본관광 불매운동의 일환으로 일본 여행을 취소한 사람들에게 백세미를 제공한 전적도 있다.

 

곡성군과 석곡농협은 백세미를 전국적인 으뜸 쌀 브랜드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으로 현재 미국의 대표 온라인 시장인 아마존을 통해 백세미를 유통하기 위해 다각도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곡성군 관계자는 “전국의 소비자들이 백세미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유통망 확대와 품질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