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침수 농기계 긴급 수리봉사 ‘호평’

도 농업기술원 등 15개 기관단체 참여 400여 대 수리

등록일 2020년08월23일 13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수해지역 농가를 위해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등 15개 기관단체가 실시한 침수 농기계 긴급 수리봉사가 호평을 받았다고 알려져 화제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 따르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전남지역 15개 기관단체가 30여 명으로 구성한 ‘수해지역 농기계 긴급 수리반’을 편성, 수해지역 침수 농기계 수리에 나섰다고 밝혔다. 침수 피해를 입은 농기계는 엔진과 차체에 물, 흙 등 이물질이 들어가 일반 고장 농기계에 비해 수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수리는 도 농업기술원과 순천․광양․고흥․무안 등 10개 시군을 비롯 희망농기계, 성원산업 등 도내 농기계 업체에서도 참여한 민·관 합동 수리반 형태로 운영되었다고 알려졌다.

 

지난 18일 구례군 문척면을 시작으로 21일 구례읍까지 침수 피해를 입은 215농가에서 의뢰한 관리기 83대, 경운기 60대 등 농기계 400여 대를 긴급 수리·지원했다고 전했다. 이번 피해로 경운기 침수 피해를 입은 구례군 문척면 월평리 A농가는 “진흙을 뒤집어 쓴 경운기가 말끔히 수리돼 시동이 걸렸다”며 “불볕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책임감 있게 수리해줘 더없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시군 농업기술센터와 합동으로 오는 25일부터 곡성군 지역 농기계 수리봉사도 추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보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