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구가족센터에서는 광주사회복지공돔모금회 기획사업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기회 격차해소 지원사업" 진행에 따른 사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3차 자문회의'가 26일 열렸다. 자문회의에는 5개구 가족센터와 자문위원, 공주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장이 참석하였다.
3차 자문회의는 광주사회복지공돔모금회 사업의 전문가들과 함께 각 가족센터 사업별 담당자들이 모여 세부사업 진행에 따른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사업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동영 배분사업팀장은 "자문회의를 통해 사업추진의 목표에 맞게 진행되는 부분을 서로 공유하여 사업운영에 적용하고 실천하여 이주배경 청소년이 성장기회 격차 해소 지원사업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각 센터가 사업운영을 해주셨으면 한다."는 격려와 당부를 전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기회 격차해소 사업" 에 선정된 이주배경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학습비를 지원하고 진로진학 체험을 통해 긍정적인 꿈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표를 가지고 3차년도 기획에 1차년도 사업을 진행하고 았다.
광주동구가족센터 전성남센터장은 "이주배경 청소년이 문화적 배경으로 소외나 차별 없이 학업과 진로 등 성장기회를 제공받고,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