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용섭 시장, ‘ 3‧1절 기념식에서 ’친일잔재 청산 언급

3·1운동 " 유관순 열사" 행적을 재현

등록일 2019년03월01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는 1일 오전 11시 5·18민주광장에서 이용섭 시장, 애국지사, 독립유공자 유족 및 광복회원, 각급 기관과 단체장,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0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용섭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주시는 조속히 친일잔재를 청산해 의향 광주의 위상을 바로 세우겠다”며 “광주에 독립 의병기념관을 건립해 선영들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하는데 더욱 힘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때만 되면 정치적으로 악용되고 있는 5‧18역사왜곡과 폄훼에 대해서도 이번에는 반드시 마침표를 찍겠다”며 “망언자들을 단죄하고 더 이상 5‧18정신이 훼손되지 않도록 ‘5‧18역사왜곡 처벌 특별법’의 제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시대정신과 대의를 좇아 자기 희생을 통해 역사의 물꼬를 바로 돌렸던 곳이 바로 이곳임을 항상 가슴에 새겨야 한다”며 “국민의 힘으로 지킨 역사, 국민의 힘으로 이끌어야 하며 그 중심에 광주가 다시 한 번 우뚝 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승훈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